로컬에서는 잘 되는데 ☘️

[Git] fatal: Authentication failed 해결 (IntelliJ)

by youngjun._.

문제 상황

intelliJ에서 연동해두었던 프로젝트에 Push를 했더니, 왜 때문인지 인증 에러가 발생했다.

잘 되던 Push가 안된다.

원인

Github에 Push를 시도하면 인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데, 기존 인증이 끊겨서 발생한다.

 

인증이 끊기는 이유는 몇 가지 있다. 예를 들면, 비밀번호를 바꾸거나 access token이 만료된 경우이다.

 

필자가 해당 에러를 만난 원인은 token이 만료된다는 메일을 받아, token 정보를 변경하여서 인증이 끊겼다.

token 만료 전 보내주는 메일

참고로, Github 블로그에 따르면 2021년 8월 13일부터 password 기반 인증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personal access token으로 로그인하는 습관을 익혀두는 게 좋겠다.

Github 블로그 설명

personal access tokens(이상하지만 Github는 PATs라고 줄여 부른다,,)를 생성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공식 문서에 잘 정리되어있으니 보고 따라 하면 된다.

https://docs.github.com/en/authentication/keeping-your-account-and-data-secure/creating-a-personal-access-token

$ git clone https://github.com/username/repo.git
Username: your_username
Password: your_token

처음 프로젝트를 클론 한다면 다음과 같이 Password에 token을 넣으면 된다.

 

 

해결 방법

1. IntelliJ 활용

IntelliJ를 사용한다면 GUI를 활용해서 Git의 Remotes를 관리할 수 있다.

Git → Manage Remotes... 클릭
삭제 후 재 등록하자.

다시 Push 를 시도하면 Password를 입력하라고 뜬다! 여기에 복사해둔 token 값을 넣어주면 된다.

 

2. CLI 활용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서 Terminal을 열어서 다음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된다.

git remote remove origin
git remote add origin https://{username}:{password}@{repository URL}

 

 

'Tool >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hub - 마크다운(MarkDown) 문법 정리  (2) 2020.04.23
Git - Pull Request 활용하기  (6) 2020.04.20
Git remote 원격 저장소와 Github  (0) 2020.04.19
Git Branch 사용하기  (0) 2020.04.18
Git 이란?  (2) 2020.04.16

블로그의 정보

개발하는만두

youngjun._.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