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 어디에 단어가 들어갈 수 있을까
by youngjun._.
삼성 SWExpertAcademy 알고리즘 문제
1979. 어디에 단어가 들어갈 수 있을까
N X N 크기의 단어 퍼즐을 만들려고 한다. 입력으로 단어 퍼즐의 모양이 주어진다.
주어진 퍼즐 모양에서 특정 길이 K를 갖는 단어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의 수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예제]
N = 5, K = 3 이고, 퍼즐의 모양이 아래 그림과 같이 주어졌을 때
길이가 3 인 단어가 들어갈 수 있는 자리는 2 곳(가로 1번, 가로 4번)이 된다.
[제약사항]
- N은 5 이상 15 이하의 정수이다. (5 ≤ N ≤ 15)
- K는 2 이상 N 이하의 정수이다. (2 ≤ K ≤ N)
[입력]
입력은 첫 줄에 총 테스트 케이스의 개수 T가 온다.
다음 줄부터 각 테스트 케이스가 주어진다.
테스트 케이스의 첫 번째 줄에는 단어 퍼즐의 가로, 세로 길이 N 과, 단어의 길이 K 가 주어진다.
테스트 케이스의 두 번째 줄부터 퍼즐의 모양이 2차원 정보로 주어진다.
퍼즐의 각 셀 중, 흰색 부분은 1, 검은색 부분은 0 으로 주어진다.
[출력]
테스트 케이스 t에 대한 결과는 “#t”을 찍고, 한 칸 띄고, 정답을 출력한다.
(t는 테스트 케이스의 번호를 의미하며 1부터 시작한다.)
> 입력
10
5 3
0 0 1 1 1
1 1 1 1 0
0 0 1 0 0
0 1 1 1 1
1 1 1 0 1
5 3
1 0 0 1 0
1 1 0 1 1
1 0 1 1 1
0 1 1 0 1
0 1 1 1 0
...
> 출력
#1 2
#2 6
...
'Algorithm > SW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84. 중간 평균값 구하기 (0) | 2020.08.13 |
---|---|
1983. 조교의 성적 매기기 (0) | 2020.05.05 |
2007. 패턴 마디의 길이 (0) | 2020.05.03 |
2005. 파스칼의 삼각형 (0) | 2020.04.27 |
1974. 스도쿠 검증 (0) | 2020.04.26 |
블로그의 정보
개발하는만두
youngjun._.